1-1강 - JAVA 기본기 (Hello World!)
1. object, class, method
package cse3040;
public class HelloWorld {
public static static main (String[] args) {
//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System.out.printIn("Hello, World!");
}
}
java는 모든 것이 object로 되어있다.
object는 class의 instance이다.
→ 즉, java는 일단 class를 정의하고 그 안에서 모든 것을 진행한다고 생각하면 된다.
1) method
class에 소속된 함수이다.
1> method의 구조
{return type} {함수 이름} {input}
2> main
다른 method와 다르게
프로그램에서 맨 처음에 작동하는 method이다.
3> static
- 해당 method가 instance가 필요 없다는 뜻이다.
- main method에서는 일단 항상 static을 붙인다고 알아두자
4> access modifier
이 class에 대한 접근 권한을 의미
- public : 누구나 접근이 가능하다. (main은 누군가 외부에서 실행을 하니 public으로 해야 부를 수 있다.)
- private, protected, nothing
2) 주석 남기는 2가지 방법
1> // : 특정 line을 주석 처리
2> /* */ : 특정 구간을 주석 처리
3) System.out.println("Hello, World!")
1> 해당 method는 user가 정의한 method가 아니라 기본적으로 JAVA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Java library입니다.
2> System.out
- standard output을 나타내는 object
- PrintStream 클래스의 instance
3> println
- PrintStrean에 정의된 method (instance method)
2. Calling Method in Java
1) calling an instance method
1> 기본 형식 (dot notation을 사용한다.)
Object.methodName(arguments)
2) String
1> instance
사실 "Hello, World!"도 String(class)의 instance이다. (즉, "Hello, World!"도 하나의 object)
2> method
그래서 "Hello, World!"에 dot(.)으로 method를 바로 쓸 수 있다.
"Hello, World!".length()
3) Random
package cse3040;
import java.util.Random;
public class MyRandom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Random generator = new Random();
System.out.println(generator.nextInt());
}
}
1> import
import java.util.Random
2> instance
new를 이용해서 class에 대한 instance를 생성한다.
Random generator = new Random();
3> method 호출
System.out.println(generator.nextInt());